생방송 On-Air

부서 및 기관

선교/교회개척
해외선교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세계 60여 개국에 700여 명의 선교사를 파송하여 순복음의 오중복음과 삼중축복, 절대긍정과 절대감사, 성령의 역사를 전하고 있습니다.

1964년 조용기 목사가 처음으로 미국에서 복음을 전한 것을 계기로 해외 선교가 시작되었습니다. 1975년 4월에는 순복음세계선교회가 설립되어 해외 선교가 본격화되었고, 1976년 순복음북미연합회와 순복음구주연합회가 결성되어 북미, 남미지역과 유럽 지역 선교가 시작되었으며, 1978년 일본선교회가 발족되면서 복음의 불모지 일본을 품고 기도하는 ‘일본 1천만구령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1986년에는 전도를 받은 아시아의 성도들이 한국을 방문하여 순복음의 성령 운동을 직접 체험하는 아시아성도방한대성회를 갖기 시작했습니다. 아프리카 지역은 1989년 2월 아프리카 선교회가 설립되어 본격적인 선교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1995년 케냐 나이로비에서 열린 아프리카 성령폭발대성회는 연인원 100만여 명이 참석하여 놀라운 성령의 역사로 기적을 체험하는 전무후무한 대회로 기록되었습니다. 이후 1993년 제20회 세계선교대회를 기점으로 기존의 미주와 유럽 중심의 해외 선교에서 제3세계 원주민 선교로 선교 방향을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파송된 선교사들은 회교 국가와 공산권 국가에서 온갖 역경을 이겨 내고 선교 사명을 감당하는 한편 현지에 교회와 신학교를 세워 원주민 사역자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많은 순복음 원주민 선교사들이 자국민 복음 전파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전 세계 63개국에 657명의 선교사들을 파송하고, 1,218개의 교회를 세웠으며 146,443명의 영혼을 주께로 인도하였습니다.

DCEM (David Cho Evangelistic Mission)

DCEM은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복음 전도자 조용기 목사의 선교 사역과 성령 운동을 지원하는 선교 전문 기구로 2000년 3월 28일 창립되었습니다. 55년 간 조용기 목사는 전 세계 5대양 6대주를 다니며 수많은 집회를 통해서 수천만 명 이상의 지구촌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DCEM은 조용기 목사의 선교 사역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조용기 목사의 국•내외 성회를 기획하고 준비하고 진행하는 것은 물론 그의 선교 사역을 생생하게 소개합니다. 또한 전 세계에 선교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양질의 선교 자료를 수집, 정리하고 이를 적절히 배분함으로써 활발한 선교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DCEM은“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행 1:8)”고 하신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하는 세계 최고의 선교기구로 자리 매김 하고 있습니다.

국제교회성장연구원(CGI)

국제교회성장연구원(Church Growth International, 약칭 CGI)은 성서적인 원칙을 토대로 한 성공적인 목회자와 모범적인 교회들을 본보기로 하여 전 세계 교회들의 성장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1976년 11월 발족된 국제기구입니다.

세계 25여 개국 64명의 목회자들 및 교회 성장학 박사들이 이사회로 구성되어 있는 CGI는 범세계적인 국제기구로써 1-2년 단위로 서울을 비롯한 세계 여러 주요 도시에서 세계교회성장대회 및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그동안 100여 개국에서 6백여 차례의 세미나를 열어 연인원 1천 2백 2십여만 명이 참석했습니다.

그 외에 영문판 교회성장 관련 서적들을 발행하고 있으며, 계간으로 발행되는 영문잡지 'CHURCH GROWTH' 는 세계 181개국의 1만 8천여 명의 정기독자들에게 전달되어 읽혀지고 있습니다.

또한 1981년부터 미국 내의 CGI-TV 프로그램을 개설, 방송 선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 각국에 지속적으로 방송 선교를 하고 있습니다. 2000년도부터 현재까지 DCEM과 협력하여 해외 성회를 진행, 계속적인 전 세계의 복음화와 교회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 전화

    02) 6181-5044

  • 국제교회성장연구원(CGI) 사진
월드미션 단기 선교

월드미션(World Mission)은“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 16:15)는 주님의 지상 명령에 순종하기 위해 헌신된 젊은이들을 오순절 성령의 능력으로 무장시켜 해외로 파송해 복음을 전파하는 여의도순복음교회의 선교 공동체입니다. 1990년 7월에 3개국 5개 팀 75명이 처음 해외 단기 선교에 나선 것을 시작으로 2007년에는 35개국 82개 팀 약 1,100여 명이 참가했으며 복음 전파를 위해 헌신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의 수는 매년 늘어나고 있습니다.

  • 전화

    02) 6181-6323

  • 월드미션 단기 선교 사진
교회 개척

국내 선교는 교회 개척이 시대적 사명이라는 조용기 목사의 비전에 따라 1993년 국내선교부가 설립되면서 본격화되었습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교회가 없는 벽지에 교회를 개척하기 시작하여 현재 중소 도시를 포함 509개의 교회를 개척하였고 앞으로도 전국의 소외된 지역을 중심으로 교회 개척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성공적인 교회 개척을 위해 전문적인 개척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여 교육시키고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성장 가능성이 있는 목회자에게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매년 개최되는“교회개척의 날”행사에는 본 교회의 도움으로 개척한 목회자들이 참석하여 사역에 대한 비전을 나누고 새로운 결의를 다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의도순복음교회는 대한민국 어떤 지역이든 개척지원하여 "땅 끝까지 복음을.."이라는 주제로 한국 민족 복음화에 앞장서 왔습니다.

맨위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