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년 선택 :

영적 지도자의 길

ㆍ이영훈 저
ㆍ교회성장연구소
ㆍ2019년
ㆍ\13,000
평생을 영적 지도자로 헌신했던 노장 사도 바울의
제자 디모데를 향한 진솔한 조언

사도 바울이 사랑하는 제자 디모데에게 참된 목회자의 길을 가르치기 위해 기록한 편지인 디모데전·후서는 이 시대의 영적 지도자가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지침서다. 사도 바울은 이 서신을 통해 어떻게 바른 교훈을 전하고 어떻게 이단들을 경계할지, 또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에 대해 꼼꼼히 기록하고 있다. 특히 디모데후서는 순교를 앞둔 바울이 마지막으로 쓴 편지로, 그동안의 치열했던 사역을 되돌아보며 신앙과 목회의 선배로서 디모데에게 꼭 해야 하는 조언들을 절제된 언어로 써 내려가고 있다.
예수님을 믿어 새 생명을 얻은 그리스도인들이라면 얼마든지 영적 지도자가 될 수 있다. 가정, 직장, 교회 등 자신이 속한 공동체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지도자가 되어야 한다. 본서를 통해 각자 삶의 자리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를 내며, 하나님의 이름을 드높이는 이 시대의 영적 지도자가 되는 소망을 품어보자.
인터넷 구매
※ 문의 : 여의도순복음교회 교회서점 Tel (02)6181-7384, 7389

행함이 있는 믿음

ㆍ이영훈 저
ㆍ교회성장연구소
ㆍ2019년
ㆍ\13,000
말씀을 듣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천하는 믿음
허공을 치는 믿음이 아니라, 삶에서 열매 맺는 믿음!
믿음이 있다 하지만 행함이 없는 이들을 향한 참된 믿음에 대한 메시지!

한국교회에서는 그동안 믿음에 대한 강조가 컸던 탓인지 상대적으로 행함과 실천에 대한 부분에서는 부끄러운 면이 많다. 머리로만 말씀을 이해하고 입으로 “아멘, 아멘” 하면서도 극도의 이기적인 모습을 보이거나 비그리스도인들에게 전혀 모범이 되는 말과 행동을 보여 주지 못해 손가락질 받는 일이 숱하다. 오늘날 교회가 세상으로부터 비난당하지 않고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온전히 감당하기 위해서는 이제 말만 앞서지 말고 행함이 뒤따르는 신앙을 회복해야 한다.
지금 이 시대와 마찬가지로, 예수님이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후 사도들을 통해 세워진 교회들 사이에서도 행함이 없는 믿음의 문제가 교회 안팎에서 제기되었다. 예수님의 친동생이자 예루살렘교회의 지도자였던 야고보는 당시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하는 그리스도인 중에 여전히 세속적인 마음을 가지고 파벌을 지으며 여러 갈등과 다툼을 일으키는 모습이 있는 것을 안타까워했다. 그래서 믿음이 있으면서도 행함이 없는 이들을 향해 참된 믿음이 무엇인지를 알려주고자 로마제국 전역에 흩어져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편지를 쓴 것이 바로 야고보서다.
본서를 통해, 맹목적인 믿음이 아니라 진실하고 온전한 믿음으로 그리스도인들이 마땅히 행해야 할 도리와 교훈에 대해 살핀다.
인터넷 구매
※ 문의 : 여의도순복음교회 교회서점 Tel (02)6181-7384, 7389